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호진 기자
  • 사회
  • 입력 2023.11.27 17:08

정명근 화성시장 “기업유치 활성화에 다양한 의견 제시해 달라”

화성시, 투자정책자문관 위촉

정명근(왼쪽) 경기 화성시장이 지난 22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화성시 투자정책자문관을 위촉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화성시청 제공). 이호진 기자
정명근(왼쪽) 경기 화성시장이 지난 22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화성시 투자정책자문관을 위촉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화성시청 제공). 이호진 기자

  (화성 더리더) 경기 화성시(시장 정명근)는 지난 22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화성시 투자정책자문관을 위촉하고 지역상생 기업도시 구현에 나섰다고 밝혔다.

  27일 시에 따르면 이날 위촉된 자문관은 코트라(KOTRA) 수석전문위원 김주형, 한국반도체산업협회 정책지원실장 전배근, 한국바이오협회 이사 신광민, 상명대학교 교수 최영근, ㈜엘퀀텀 대표이사 민현기,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책임연구원 정재준으로 총 6명이다.

  이들 정책 자문관은 앞으로 2년간 ▲투자여건 및 투자환경 인프라 구축 ▲투자유치 대상기업 또는 투자유치지역 선정 ▲투자촉진을 위한 활동과 연구 등에 관한 사항을 자문하게 된다.

  정명근 시장은 “화성시가 지역 경제 활성화와 글로벌 도시로서의 경쟁력을 갖춘 도시로 발전하기 위해서는 국내외 기업의 투자 유치가 필수적”이라며 “국내외 유망한 기업들이 화성시에 자리잡고 화성시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기업 유치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 7월 개별부서에서 추진하던 투자유치 업무를 전담하는 투자유치과를 신설해 지속가능도시 건설을 위한 국내외 유망기업의 투자유치에 주력하고 있다.

  이호진 기자 lhj1011@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