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더리더 온라인 뉴스팀 기자
  • 사회
  • 입력 2023.12.06 11:52

화순군 “舊화순광업소 부지에 민간사업자 투자 의향 접수”

구복규 전남 화순군수(사진= 화순군청 제공). 이형진 기자
구복규 전남 화순군수(사진= 화순군청 제공). 이형진 기자

  (화순 더리더) 전남 화순군(군수 구복규)은 조기 폐광지역 경제진흥사업 추진을 위해 대한석탄공사 (구)화순광업소 부지에 조성 예정인 복합관광단지 등 민간사업자의 투자 의향 접수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6일 군에 따르면 이는 조기폐광지역 경제진흥사업 추진 시 필요한 예비타당성조사(예타)에서 우선적으로 통과하기 위해 기업의 수요를 확보하고, 선제적인 투자유치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것이다.

  특히, 이번에 접수하는 투자의향서는 간단한 양식으로 사업 관련 투자 의향 수요를 파악하고자 한다.

  군은 “복합관광단지 등 폐광지역의 투자의향서 접수는 투자 의향이나 농공단지 입주 의향이 있는 기업을 파악하고, 개발계획 수립에 반영하기 위함인 동시에 예타 통과와 국비를 확보하기 위한 부분”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예타 통과와 국비 확보가 가장 중요한 부분이며 경제적 가치의 가능성을 기업들이 많이 알아주길 바란다”라고 부연했다.

  군은 총사업비 5,643억 원에 대한 민간투자 부분은 예비타당성 조사가 마무리되기 이전까지 투자자 투자의향서 확보, MOU 체결, 공모를 통한 민간사업자 선정 등 민자유치를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화순 조기폐광지역 경제진흥사업은 화순군 동면 (구)화순광업소 일대에 2029년까지 5,643억 원(추정)의 사업비를 투입해 약 2,214천㎡ 규모로 복합관광단지, 농공단지. 스마트팜 단지, 갱도 활용 등을 조성할 예정이다.

  더리더 온라인 뉴스팀 theleader2011@naver.com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