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정치
  • 입력 2023.12.10 14:55

동해KTX 첫차.막차 ‘증편’ 운행.. 이철규 의원 “관광객 불편 해소 기대”

태백선 ITX-마음도 12분 더 단축해 연말부터 2시간대

이철규 국회의원(자료사진). 이형진 기자
이철규 국회의원(자료사진). 이형진 기자

  (서울 더리더) 이철규 국회의원(국민의힘, 강원 동해.태백.삼척.정선)은 10일 보도자료를 통해, ‘동해역을 아침 7시 15분 출발해 청량리역에 9시 20분에 도착하는 KTX-이음 첫차’와 ‘청량리역을 저녁 8시 15분에 출발해 동해역에 10시 25분에 도착하는 KTX-이음 막차’가 매일 상.하행 한편씩 증편 운행된다고 밝혔다.

  이철규 의원실에 따르면 그동안 주중 동해역을 출발하는 상행선 첫차가 오전 10시 5분이고, 서울역을 출발하는 막차가 저녁 6시 31분이어서 관광객 유입이나 업무용으로 이용하기에는 효율이 너무 떨어진다며 지역 시민.사회단체를 중심으로 배차 시간 변경을 요구해 왔는데, 기존 열차에 더해 증편으로 해결했다.

  이번 동해 KTX 첫차.막차 신규 투입으로 KTX를 이용하는 관광객은 물론 지역주민들의 편익도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철규 의원은 “관광객 유입과 지역 사회 발전이라는 KTX 개통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그동안 관계부처 등과 긴밀하게 협의한 끝에 증편을 이뤄내 시민 여러분과 동해를 찾아주시는 관광객 여러분의 불편을 해소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고 말했다.

  덧붙여 이 의원은 “편익 증대를 위해 증편 열차의 시.종착역을 내년 상반기 내에 서울역으로 변경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신규 투입되는 해당 열차는 오는 14일 오후 2시부터 렛츠코레일, 코레일톡을 통해 예매가 시작된다.

  한편, 태백선 ITX-마음도 정차역 일부 조정(9분 단축)과 운전 시간 조정(3분 단축) 등을 통해 청량리역∼태백역 간 소요 시간이 3시간 6분에서 2시간 54분으로 12분 단축돼 29일부터 본격적인 2시간대 운행 시대가 열리게 된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