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23.12.15 16:36

올해 특교세 ‘70억원’ 확보.. 심규언 동해시장 “시책사업 속도감 있게 추진”

심규언 강원 동해시장(사진= 동해시청 제공). 이형진 기자
심규언 강원 동해시장(사진= 동해시청 제공). 이형진 기자

  (동해 더리더) 강원 동해시(시장 심규언)는 올해 특별교부세 70억원을 확보하면서 주요 현안사업 추진에 탄력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15일 시에 따르면 현재까지 행정안전부로부터 교부받은 특별교부세는 현안수요 16억 원(23%), 시책수요 약 11억 원(15%), 재난수요 약 43억 원(62%)등 70억 1,100만 원이며, 이는 긴축재정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자체에 큰 보탬이 되고 있다.

  올해에 이어 내년에도 정부의 고강도 긴축재정과 세입 감소로 지방교부세 감소가 예상되고 있으나, 시는 예산담당부서와 사업부서, 세종사무소, 국회의원실과 유기적인 협력과 적극적인 공조로 시민 안전과 생활 편의를 위한 사업 추진에 동력을 마련했다.

  시는 연말 확보한 특별교부세의 경우 내년 1회 추경에 반영해 사업 추진에 속도를 낸다는 계획이다.

  심규언 시장은 “확보한 특별교부세는 어려운 지방재정에 단비 같은 역할을 하는 소중한 재원이다”며 “시민 안전과 정주 개선으로 이어지는 각종 현안 및 재난, 시책사업을 속도감 있게 추진하고 내년에도 유기적인 협조 체제를 구축, 발빠른 대응을 통해 정부예산과 외부 재원 확보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