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박성현 기자
  • 교육
  • 입력 2011.07.07 18:09

이동진 “과학콘서트, 학생 창의력 향상에 도움 될 것”

▲ 이동진 서울 도봉구청장(자료사진). ⓒ2011 더리더/박성현
  (서울 더리더) 서울 도봉구(구청장 이동진)가 ‘과학콘서트 전국 투어’가 7일부터 오는 28일까지 도봉구청 아뜨리움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과학콘서트 전국 투어’는 우리나라 과학기술의 심장이라 할 수 있는 국립중앙과학관이 과학문화 확산과 청소년의 창의적 과학체험 지원을 위해 전국 과학관의 우수한 전시콘텐츠를 발굴해 시작한 대규모 과학체험전시 프로젝트이다. 

  이 행사는 지난달 10일 대전 국립중앙과학관에서 첫 선을 보였으며 자치단체 중엔 도봉구가 처음이다.

▲ 국립중앙과학관 특별전시 개막식 쇼케이스 사진. ⓒ2011 더리더/박성현

  이번 과학콘서트에서는 ‘과학이 만드는 하모니’라는 주제를 해양이야기, 자연이야기, 첨단이야기 등 3가지의 테마로 만나볼 수 있다.

  대부분의 전시물은 관람자가 직접 손으로 만져보고 몸소 체험할 수 있는 형태로, 딱딱하고 어렵게 생각할 수도 있는 과학을 즐겁고 재미나게 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과학콘서트 포스터. ⓒ2011 더리더/박성현

  이동진 구청장은 “창의와 과학은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이다. 우리 도봉구에서 이러한 알차고 높은 퀄리티의 과학전시를 처음으로 유치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과학콘서트가 지역 학생들의 과학적 창의력을 자극하는 더 없이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국립중앙과학관 홈페이지(www.science.g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박성현 기자 psh@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