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전경해 기자
  • 사회
  • 입력 2024.01.18 23:04

태어나 처음 만난 겨울 만끽 동남아시아 관광객들 환호

최문순 화천군수 “즐거웠던 겨울 추억 간직하고 돌아가길”

지난 15일 축제장을 찾은 타이완 관광객이 함박눈 속에서 산천어 얼음낚시를 즐기고 있다(사진= 화천군청 제공). 전경해 기자
지난 15일 축제장을 찾은 타이완 관광객이 함박눈 속에서 산천어 얼음낚시를 즐기고 있다(사진= 화천군청 제공). 전경해 기자

  (화천 더리더) 세계적 겨울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화천산천어축제에 동남아시아 등 겨울이 없는 국가 관광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18일 강원 화천군(군수 최문순)에 따르면 2024 화천산천어축제장에는 개막 이후 17일까지, 매일 동남아시아 국가 등의 단체 여행객 1,000여 명 이상이 찾고 있다. 함박눈이 쏟아진 지난 14일에도 타이완 최대 아웃바운드 여행사 중 하나인 ‘콜라투어’에서 단체 관광객 200여명을 이끌고 현장을 방문했다.

  화천군과 오랜 인연을 이어오고 있는 콜라투어는 매년 산천어축제에 수천명의 관광객을 모객해 보내오고 있다. 눈과 얼음을 처음 만나는 어린 관광객들이 많아 외국인 낚시터에서는 곳곳에서 아이들이 얼음썰매를 하고, 눈사람을 만드는 이색적인 풍경이 연출됐다.

  콜라투어 관계자는 “타이완 여행객들 중 겨울을 경험하지 못한 분들도 많은데, 이번에 눈 속에서 얼음낚시를 하며 제대로 겨울을 만끽하고 있다”고 했다.

  지난 16일에는 강원특별자치도가 진행하는 팸투어에 참여 중인 말레이시아 인플루언서 일행들이 산천어축제장을 방문했다.

  수백만 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인플루어서와 취재진들은 이날 얼음낚시를 비롯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하며, 본국의 잠재적 관광객들에게 축제를 소개했다. 이 밖에도 타이완, 태국, 말레이시아, 싱가폴 등 동남아시아 권역의 대형 여행사가 모객한 단체 관광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최문순 군수는 “동남아시아의 어린아이들은 물론 성인들까지 아직 눈을 보지 못한 경우가 많아 이색적인 경험이 될 것”이라며 “이들이 강원도 화천에서의 즐거웠던 겨울 추억을 가슴에 간직하고 돌아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했다.

  전경해 기자 jkh@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