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지역
  • 입력 2024.01.31 10:08

삼척시, 설 명절 ‘전통시장 장보기’ 캠페인 추진

박상수(오른쪽) 강원 삼척시장이 지난 29일 도계5일장을 찾아 전통시장 장보기 캠페인에 동참하고 있다(사진= 삼척시청 이상명 제공). 이형진 기자
박상수(오른쪽) 강원 삼척시장이 지난 29일 도계5일장을 찾아 전통시장 장보기 캠페인에 동참하고 있다(사진= 삼척시청 이상명 제공). 이형진 기자

  (삼척 더리더) 강원 삼척시(시장 박상수)는 설 명절을 앞두고 오는 2월 8일까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장보기 행사를 추진한다고 31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경기침체 속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의 소비를 진작시키고 이용을 활성화하자는 취지에서 진행한다.

  해당 기간 시청 공무원, 유관기관·단체들은 지역 내 전통시장 및 5일장에서 삼척사랑상품권 및 온누리상품권을 이용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자율적으로 실시하고, 전통시장 주변 음식점에서 중식도 병행한다.

  박상수 시장은 지난 29일 도계 5일장을 첫 방문해 전통시장 활성화 캠페인에 동참했으며, 2월 5일 원덕 5일장, 2월 7일 삼척 5일장 등 전통시장을 방문하여 상인들을 격려하고 직접 장을 보며 애로사항을 경청할 예정이다.

  아울러, 2월 7일에는 삼척중앙시장 문어거리 내에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삼척센터, 삼척세무서, 강원신용보증재단, 삼척상공회의소, 강원대 삼척산학협력단, 고용노동부 삼척고용센터 등 유관기관·단체와 함께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안내문 배부,상담 등 홍보부스를 운영하고, 설맞이 물가안정, 가격표시제 등 홍보 캠페인도 병행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장보기 행사가 전통시장과 지역 경기 활성화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시민들께서는 전통시장을 많이 이용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