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24.01.31 10:42

태백시 “교육 기반 확충과 교육발전특구 지정에 노력”

이상호(오른쪽) 강원 태백시장이 지난 29일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을 방문해 신경호 강원특별자치도교육감과  현안 논의를 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태백시청 민병훈 제공). 이형진 기자
이상호(오른쪽) 강원 태백시장이 지난 29일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을 방문해 신경호 강원특별자치도교육감과 현안 논의를 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태백시청 민병훈 제공). 이형진 기자

  (태백 더리더) 강원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지난 29일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을 방문해 신경호 강원특별자치도교육감과 교육발전특구추진단 관계자들을 만나 태백시의 교육발전특구 지정을 위한 지역 교육 현안사업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31일 시에 따르면 이번 간담회에서는 교육부의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선정을 위해 시가 추진 중인 방과 후 돌봄 시스템과 연계한 태백꿈탄탄이음터 건립사업, 초등학교 3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까지 활동경비를 지원하는 아동·청소년 꿈탄탄바우처 지원사업, 철암중·고등학교 체육교육 특성화학교 육성지원, 한국항공고 및 한국세무고 육성지원 등에 대해 논의했다.

  또한, 시와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지역 교육 인프라 확충 및 인구 감소 완화를 위한 교육부 교육발전특구에 선정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협의해 나가기로 했다.

  시 관계자는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과 긴밀한 협조를 통해 태백의 교육 기반 조성 및 발전을 위한 교육발전특구 지정에 노력해 나가겠으며, 지역의 모든 학생들의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시는 2024년 교육발전특구 시범사업 2차 공모에 선정될 수 있도록 사전 준비 절차를 거쳐 응모 기한인 오는 6월 30일까지 응모할 예정이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