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24.02.05 15:04
  • 수정 2024.02.05 15:05

눈축제 ‘58만명’ 돌파.. 이상호 태백시장 “성숙한 시민의식으로 성공적으로 마쳐”

제31회 태백산눈축제(사진= 태백시청 민경훈 제공). 이형진 기자
제31회 태백산눈축제(사진= 태백시청 민경훈 제공). 이형진 기자

  (태백 더리더) 강원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지난 1월 26일부터 2월 4일까지 겨울특별시에서 펼쳐졌던 제31회 태백산 눈축제에 방문객 58만 명이 방문하며 10일간의 대장정을 마무리했다고 5일 밝혔다.

  태백시에 따르면 올해 축제는 축제 개막 전과 중반에 눈이 내려 태백을 찾은 관광객들은 태백의 설경과 눈 덮인 축제장을 만끽할 수 있어 4년 만에 코로나19 이전 수준이 관광객 50만명을 돌파했다.

  특히, 축제 첫 주에는 태백산눈꽃 전국 등반대회와 축제장에 마련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기기 위해 31만 명의 관광객이 방문 축제의 성공적인 시작을 알렸다.

  또한, 27일부터 28일까지 매봉산 천상의 숲과 대조봉 일대에 열린 ‘태백 천상의 숲 백패킹 페스티벌’에도 70팀이 참가하여 색다른 태백 설산을 즐길 수 있었다.

태백 스노우 트레일런 대회(사진= 태백시청 민병훈 제공). 이형진 기자
태백 스노우 트레일런 대회(사진= 태백시청 민병훈 제공). 이형진 기자

  이외에도 눈축제 기간 중에 ‘전국 3대3 농구대회’와 ‘스노우 트레일런 대회’가 열려 대회 참가자들은 대회와 눈축제를 동시에 즐길 수 있었으며, 전국 각지 약 370명의 출향민이 축제 기간 중 태백을 방문해 태백산 눈축제와 지역 명소를 관람했다.

  태백시문화재단 관계자는 “31회를 맞이하는 태백산 눈축제에 그 어느 때보다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해 주었다”며 “앞으로 다가올 태백의 사계절 축제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이상호 시장은 “제31회 태백산 눈축제에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해주셔서 성황리에 마쳤다”며 “성숙한 시민의식으로 시민과 관광객분들의 불편 없이 마칠 수 있어 감사드리며, 특히 국내외 자매결연도시에서 방문단과 축하메시지를 보내주셔서 행사가 더 뜻깊었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