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24.02.12 13:54

“생활체육 활성화 도시로”.. 정선군, ‘국민체육센터’ 기능보강 추진

최승준 강원 정선군수(자료사진= 정선군청 제공). 이형진 기자
최승준 강원 정선군수(자료사진). 이형진 기자

  (정선 더리더) 강원 정선군(군수 최승준)은 군민 건강 증진을 책임지는 국민체육센터 기능보강 공사를 추진한다고 12일 밝혔다.

  군은 지난 2011년 정선읍 애산리 432번지 일원에 국민체육진흥기금 31억원을 포함 총 사업비 85억원을 투입해 국민체육센터를 건립하고 25m 길이의 6개 레인을 가진 실내 수영장과 다목적 체육관, 다목적실, 기타 부대시설을 조성했다.

  이에 군은 준공된 지 10년이 넘는 기간 동안 발생한 시설 노후로 수영장을 이용하는 이용객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사업비 3억원을 투입, 바닥타일 교체 공사를 추진하고 보다 쾌적한 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김재성 문화체육과장은 “국민체육센터를 비롯한 지역 내 체육시설의 주기적인 기능보강을 통해 정선군이 생활 체육 활성화 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정선국민체육센터는 매주 화요일부터 토요일 오전 6시부터 오후 9시까지, 일요일에는 오전 6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매주 월요일과 1월 1일, 설연휴.추석연휴 전날과 당일에는 휴관한다.

  수영장 이용요금은 성인 기준 개인 일일이용 2,500원, 월 정기이용 52,500원이며 수영강습은 매달 20일에서 말일까지 선착순 신청을 받는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