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24.03.11 15:48

2024 상반기 ‘명예시장’ 간담회.. 삼척시 “지역발전에 조언에 감사”

지난 8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2024년 상반기 명예시장 간담회가 개최된 가운데 박상수 강원 삼척시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삼척시청 이상명 제공). 이형진 기자
지난 8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2024년 상반기 명예시장 간담회가 개최된 가운데 박상수 강원 삼척시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삼척시청 이상명 제공). 이형진 기자

  (삼척 더리더) 강원 삼척시(시장 박상수)는 지난 8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2024년 상반기 명예시장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날 간담회는 시정발전을 위해 헌신하고 있는 명예시장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시정에 관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자 마련됐으며, 박상수 시장을 비롯해 명예시장 6명 등 15여 명이 참석했다.

  ‘삼척시 명예시장’ 제도는 분야별 전문적인 식견과 풍부한 경험을 가진 시민을 명예시장으로 위촉해 시정에 참여하게 함으로써 소통과 열린 행정 구현에 기여하는 시책 사업으로 2022년 11월부터 시행됐으며, 현재 시는 에너지, 관광, 복지, 교육, 농산어촌, 도로·교통 등 6개 분야 6명의 명예시장을 위촉한 바 있다.

  간담회에서 시는 명예시장들에게 수소 저장·운송 클러스터 조성 예타 통과, 폐광지역 대체산업 의료산업 클러스터 예타 대상 선정, 동서고속도로 영월~삼척 예타 대상 선정, 삼척 죽서루 국보 승격 등 2023년도 주요 성과와 함께 2024년 삼척시의 시정 운영 방향과 주요 사업 등을 설명하고 의견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간담회 이후 명예시장들은 삼척도호부 관아유적, 어울림프라자, 수소 R&D 특화도시, 생활문화체육공원 등 주요 사업장도 방문해 점검했다.

  시 관계자는 “명예시장 여러분들의 지역에 대한 열정과 헌신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삼척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지속적인 조언과 고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