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옥경 기자
  • 행정
  • 입력 2011.07.13 20:31

오세훈 “복지 포퓰리즘 넘어서야 민주주의 발전”

▲ 오세훈 서울시장이 민선5기 취임 1주년을 맞아 13일 서울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있다. ⓒ2011 더리더/김옥경
  (서울 더리더) 오세훈 서울시장은 13일 민선5기 취임 1주년을 맞아 서울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간담회를 가졌다.

  오 시장은 이 자리에서 “무상 복지 포퓰리즘이 나라의 곳간을 비우고 민주주의 발전을 가로막으려 했지만 80만 시민은 주민투표라는 현명한 판단을 해줬다”며 “망국적 복지 포퓰리즘을 넘어서지 않고서는 대한민국 민주주의가 앞으로 나아갈 수 없다”고 말했다.

  복지포퓰리즘추방국민운동본부가 주민투표를 청구하면서 제출한 서명부에 대한 검증에서 유효 서명자 수가 청구요건을 충족하면서 주민투표가 성사될 가능성이 높아진 점을 감안한 발언이다.

  오 시장은 이어 “이번 주민투표가 대한민국 민주주의 도약의 분수령이 될 것”이라며 “국제사회가 존경하는 선진국으로 가느냐, 그리스처럼 국가재산까지 팔아야만 하는 비참한 길로 가느냐의 여부가 주민투표 결과에 달려있다”고 강조했다.

  주택문제에 대해 오 시장은 “2020년까지 최소 72만호의 주택을 공급해 집 걱정 없는 서울을 만들겠다”며 “2020년이면 공공임대주택 비율이 현재 5%에서 10%까지 확보돼 OECD(경제협력개발기구) 평균인 11%에 육박하게 된다”고 설명했다.

  핫 이슈인 ‘서해뱃길’과 ‘한강예술섬’사업에 대해서는 어떤 정치공세 속에서도 중단없이 추진해 서울의 지속가능한 일자리와 먹을거리를 지켜내겠다고 말했다.

  오 시장은 또 “일자리 복지가 최고의 복지라는 인식 아래 서울시 전 조직이 일자리 발굴에 총력을 기울여 최소 3만5,000개의 일자리를 추가로 창출, 올해 26만여개 일자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김옥경 기자 kok@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