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11.07.14 16:25

충남도, 지역 맛집 검색 스마트폰으로

▲ 조 민(왼쪽) ㈜인크로스 기획팀장, 김태우(왼쪽에서 두 번째) ㈜인크로스 전무, 조소연(오른쪽에서 두 번째) 충남도 복지보건국장, 한정현(오른쪽) 충남도 식의약안전과장이 14일 오후 충남의 맛집과 여행정보를 제공하는 어플리케이션 제휴협약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충청남도청 제공). ⓒ2011 더리더/이형진

  (대전 더리더) 충청남도가 14일 ‘TV맛집’ 앱을 개발한 ㈜인크로스와 어플리케이션 제휴협약을 맺었다.

  이에 따라 충남도는 오는 8월중 지역 내 각 시·군 맛집을 스마트폰을 이용해 찾아볼 수 있게 된다고 밝혔다.

  도는 각 시·군의 맛집 홍보를 ‘TV맛집’ 앱과 컨텐츠 연계를 추진, 스마트폰에서 도에서 제공한 지역 특색음식 먹을거리, 숙박, 여행정보, 2011금산인삼엑스포 홍보 등을 검색할 수 있도록 했다.

  이로써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사용자들은 누구나 ‘TV맛집’ 앱을 설치하면 충남이 자랑하는 특색 음식를 비롯해 다양한 맛집 정보와 외국인이 이용하기 편리한 음식점 27개소, 대표음식 관련 음식축제 정보를 검색할 수 있다.

  한편 도 관계자는 “스마트폰 이용자가 증가하면서 이를 통한 맛집 등 실생활 지역정보에 대한 일반인들의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며 도민뿐만 아니라 전 국민에게 유익한 맛집정보를 보다 신속하고 정확하게 제공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