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옥경 기자
  • 사회
  • 입력 2011.07.16 11:22

서울메트로, 대치역 승강장에 유명관광지 사진 장식

▲ 전국 유명 관광지 사진으로 장식된 지하철 3호선 대치역 승강장 모습. ⓒ2011 더리더/김옥경
  (서울 더리더) 서울지하철 1~4호선을 운영하는 서울메트로(사장 김익환)는 3호선 대치역 승강장 기둥을 전국의 유명 관광지 사진으로 장식해 지하철 이용객들로부터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대치역은 전국 지자체와 한국관광공사의 협조를 얻어 전국 관광지 사진과 그림을 마련했다.

  대치역은 이를 고객 동선에 맞춰 봄, 여름, 가을, 겨울로 배치해 이용객들이 지하철을 기다리는 동안 즐겁게 감상할 수 있도록 했다.

  200m에 이르는 승강장은 순천만 갈대밭, 정선 화암동굴, 청송 백석탄 등 유명관광지 사진으로 꾸며져 이용객들의 눈을 즐겁게 하고 있다.

  평소 대치역을 자주 이용하는 한 시민은 “여름휴가를 앞두고 휴가지를 고민하고 있었는데 마침 다양한 관광지 사진을 보면서 휴가지를 결정할 수 있었다”며 “평소 이름만 알던 곳, 가보고 싶었던 곳들을 간접적으로나마 볼 수 있어 더 좋다”고 말했다.

  서울메트로 관계자는 “고객들에게 교통수단이라는 본연의 임무에 플러스 알파를 드리기 위해 서울메트로 각 역에서는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다”며 “지하철을 이용하면서 조금만 관심을 가지면 전시, 체험, 서비스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고 말했다.

  김옥경 기자 kok@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