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박성현 기자
  • 사회
  • 입력 2011.07.20 21:14

유덕열 “가족 페스티벌은 현대사회 다양성 이해하는 계기”

▲ 유덕열 서울 동대문구청장(자료사진). ⓒ2011 더리더/박성현

  (서울 더리더)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오는 23일 구청 2층 다목적강당에서 동대문구사회복지기관연합회(회장 유영덕)와 동아제약(회장 강신호)의 후원으로 다양한 가족 페스티벌(Festival) ‘가족과 함께 Fun! Fun! Fun!’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동대문구사회복지기관연합회 소속 6개 사회복지기관들이 공동 주최한다.

  행사에는 전통적으로 부모와 자녀로 구성되는 가족형태에서 벗어난 조손가족, 한부모가족, 장애아동가족, 위탁가족, 새터민가족, 결혼이민자가족, 다문화가족 등 다양한 가족 1,000여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이날 식전행사로 동대문구청 아트갤러리에서는 동대문종합사회복지관 등 5개 기관별로 부스를 설치해 다양한 가족의 개념과 형태를 인식할 수 있는 전시회가 열린다.

  이와 함께 다양한 가족 설명배너, 가족사랑 팔찌 제작, 즐거운 모래놀이, 우리가족 문패 만들기, 소중한 나! 희망열매, 친환경 비누 만들기 부스 등 다채로운 이벤트 행사가 진행되어 축제의 흥을 한껏 고무시킬 예정이다.

  이어 구청 2층 다목적강당에서 펼쳐질 본 행사에서는 유덕열 구청장을 비롯한 국회의원, 구의원 등 20여명의 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식이 진행될 계획이다.

  유덕열 구청장은 “다양한 가족 페스티벌을 통해 현대사회의 다양한 가족체계를 이해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이들이 당면한 가족 구조적 한계나 문제점에 대해 지역사회가 포용력 있는 대안들을 공유하고 실천해나가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동대문구사회복지기관연합회는 동대문구건강가정지원센터, 동대문종합사회복지관, 장안종합사회복지관, 서울특별시아동상담치료센터, 동대문구정신보건센터, 서울시립동대문노인종합사회복지관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기관 간 긴밀한 협력체계 구축을 통해 다양한 지역 네트워크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박성현 기자 psh@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