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태용 기자
  • 문화
  • 입력 2011.07.20 21:46

태백쿨시네마페스티벌 모바일웹 홍보체계 구축

▲ 태백 쿨시네마페스티벌(자료사진). ⓒ2011 더리더/이태용
  (태백 더리더) 강원 태백시가 최근 모바일웹을 이용한 관광홍보 체계를 구축하고 오는 29일 개막하는 ‘제15회 태백쿨시네마페스티벌’ 홍보에 적극 나섰다.

  20일 태백시에 따르면 기존 어플, 트위터, 페이스북 개설에 이어 ‘태백 쿨시네마페스티벌’ 큐알코드나 모바일웹에서 ‘태백축제’를 클릭하면 손쉽게 축제정보를 알 수 있도록 했다.

  시는 쿨시네마페스티벌 축제개요와 워터페스티벌, 산콕영화학교 등 다양한 자료 외에도 지난해 축제사진 및 동영상 자료를 볼 수 있도록 하는 등 축제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 올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태백지역 주요관광지와 먹거리 등에 대한 정보제공은 물론 열대야 없는 태백에서 축제와 여행을 즐기면서 맛있는 태백한우와 닭갈비도 맛보는 등 오감만족 여행이 되도록 했다.

  앞서 태백시는 지난해 태백 쿨시네마 페스터벌 행사에서 처음 축제 어플리케이션을 개발, 축제를 홍보하기 시작한 이래 제18회 태백산 눈축제에도 큐알코드를 이용한 축제를 홍보했다,

  올해 태백 쿨시네마페스티벌은 오는 29일부터 8월 7일까지 10일 간 오투리조트, 스키하우스 광장과 중앙로, 청소년수련관에서 야외 영화상영 등 다채로운 행사로 진행된다.

  특히, 오는 29일 오투리조트 자동차 극장에서 ‘수상한 고객들’을 시작으로 30일 인기가수 박강성, 씨스타 등 국내 최정상 가수들의 개막 축하공연에 이어 8월 7일까지 매일 1편씩 최신영화를 상영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태백 중앙로 일대에서는 한여름 무더위를 식힐 수 있는 도심 속 물놀이 난장 제3회 태백 워터페스티벌 ‘얼~水절~水’가 오는 31일부터 8월 3일까지 4일간 펼쳐진다.

  한편, 올해로 15회째를 맞는 태백 쿨시네마 페스티벌은 국내 영화제에서도 사용한 적이 없는 가로30m, 세로20m 규모로 국내 최대 크기의 초대형 스크린을 통해 최신작 영화를 상영한다.

  이태용 기자 lty@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