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서정빈 기자
  • 건강
  • 입력 2011.08.03 16:17

‘내가 제일 잘나가’는 휴가철 몸매 만들고 싶다면?

▲ 서일범 그랜드성형외과 원장/성형외과 전문의(사진=그랜드성형외과 제공). ⓒ2011 더리더/서정빈
 (서울 더리더) 지난 7월, 한 전문 교육기업에서 이벤트에 참여한 회원 840명을 대상으로 ‘여름 휴가지와 잘 어울리는 명품 몸매 여자 연예인’을 질문한 결과 김사랑이 36.2%(304명)로 1위를 차지했다.

  신민아 23.8%로 2위, 3위는 18.7%의 김혜수가 차지했다.

  1위를 차지한 김사랑은 최근 HOT한 몸매로 대중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연예인 중 한명이다.

  특히 얼마 전 미국 뉴욕에서 강렬한 빨강색의 롱 드레스를 입고 우월한 8등신 몸매를 과시해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킨 바 있다.

  여름철을 맞이해 바캉스를 앞두고 있는 많은 여성들은 김사랑처럼 매끈한 바디와 가슴라인을 만들고 싶어 한다.

  하지만 단시간에 노력한다고 해서 아름다운 바디라인을 완성하기란 쉽지 않다.

  휴가철 명품 몸매로 한층 거듭날 수 있는 비법은 무엇일까.

  여름철 최고의 패션 키워드 중 하나는 바로 비키니다.

  나만의 개성을 살려주는 센스 있는 비키니 패션은 휴가철에 더욱 빛을 발한다.

  비키니를 입을 때 가장 먼저 생각해야 할 부분은 각자의 체형을 파악하고 자신의 피부 톤과 어울리는 색상을 고려하는 것이다.

  이는 몸매의 단점을 커버하고 장점을 부각시켜 맵시 나는 비키니 패션을 완성시켜주기 위함이다.

  특별히 가슴이 빈약한 여성이라면 화려한 장식의 비키니를 입는 것이 좋다.

  커다란 꽃무늬나 물방울무늬 같은 패턴이 반복되는 디자인은 시선을 퍼뜨려 가슴을 더욱 풍성하게 표현할 수 있다.

  이에 가슴 부분에 리본이나 프릴, 비즈, 플라워 등 화려한 장식을 더해 주는 것이 좋다.

  또한 가슴을 완벽하게 모아줄 수 있도록 와이어가 내장된 홀터넥 스타일의 비키니를 입는다면 가슴이 커 보이는 효과를 줄 수 있다.

▲ (사진=그랜드성형외과 제공). ⓒ2011 더리더/서정빈
  반대로 크고 처진 가슴을 숨기고 싶다면 상체를 모아주고 감싸주는 U자 네크라인이나 홀터넥 비키니가 좋다.

  가슴을 지탱해주면서 모양을 예쁘게 잡아주기 때문.

  여성의 자존심이자 비키니 몸매의 핵심인 가슴라인은 단기간에 노력한다고 해서 쉽게 만들어지지 않는다.

  특별히 운동이나 식이요법 등은 가슴 자체 크기에 변화를 주는 데는 어려움이 있어 많은 여성들은 가슴확대성형을 고려하기도 한다.

  그랜드성형외과 서일범 원장은 “최근에는 계절을 불문하고 많은 여성들이 탄력 있는 바디라인과 풍만한 가슴라인을 희망한다”고 말했다.

  서 원장은 “특히 최근에는 얼굴뿐만 아니라 바디라인의 아름다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어느 때보다 가슴성형에 대한 문의가 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최근에는 보형물이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 가슴이 한층 자연스러워 보이는 ‘자유공간 유방확대술’이 각광받고 있다”고 말했다.

  서 원장은 “보형물이 삽입되는 공간 이외에 추가적인 ‘자유공간’을 확보해서 자연스러운 가슴 모양을 유도할 수 있는 시술법으로 물방울 모양처럼 탄력 있는 가슴라인을 완성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설명했다.

  여름철 탄력 있고 건강미 넘치는 몸매를 만들기 위해서는 근력을 키우는 운동이 반드시 필요하다.

  근력운동은 우리가 쉽게 접할 수 있는 복싱이나 헬스, 달리기 외에도 발레나 요가, 필라테스와 같이 자세를 교정하면서 우리 몸의 전체적인 바디라인을 잡아주는 운동도 포함된다.

  그 중 발레는 상체라인을 부드럽게 만들어주고 하체근육의 탄력성을 유지시켜 몸의 전반적인 균형을 매끄럽게 잡아주는 장점이 있다.

  또한 어깨와 허리라인을 날씬하게 만들어주는 데 큰 역할을 해 준다.

  실제로 아이돌 그룹 fx, 씨스타, 에프터스쿨의 멤버들이나 중견배우 유호정, 배종옥, 오연수 등은 발레나 필라테스, 요가로 몸매를 관리하고 있다.

  이들처럼 나이에 상관없이 균형 있고 맵시 나는 몸매를 자랑하는 이들은 모두 근력운동을 통해 아름다운 바디라인을 유지할 수 있음을 알 수 있다.

  여름철 바캉스를 앞두고 있는 이 때, 섹시함과 건강미를 갖춘 몸매로 주위의 시선을 한 번에 사로잡고 싶다면 평소에 관리하는 습관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특히 가슴성형을 비롯한 성형수술을 고려한다면 성형외과 전문병원에서 전문의와의 세밀한 상담이 수술 후 결과의 만족도를 높이는 방법 중 하나임을 명심하자. <도움말=서일범 그랜드성형외과 원장/성형외과 전문의>

  서정빈 기자 sjb@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