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서정빈 기자
  • 교육
  • 입력 2011.08.18 20:34

김윤식 “경남 고성 청소년과 홈스테이로 우의 다지길”

▲ 김윤식 경기 시흥시장. ⓒ2011 더리더/서정빈

  (시흥 더리더) 김윤식 경기 시흥시장은 경남 고성군 청소년과의 홈스테이 행사를 맞아 “시,군간 다양한 문화체험 기회 제공과 친선도모는 물론 홈스테이 등을 통해 청소년들이 서로를 이해하고 현지 가정에서 머물며 우의를 다지는 소중한 시간을 마련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18일 말했다.

  시흥시와 고성군 청소년 30명은 여름방학을 맞아 지난 3일부터 12일까지 각각 양 도시를 상호 방문하며 다양한 문화체험의 기회를 갖는 등 우의를 다졌다.

  이번 청소년 홈스테이는 고성군 출신으로 빈민.노동운동가로 활동하셨던 (故) 제정구 국회의원의 정신을 이해하고 자치단체 간 친선을 도모하고 교류 활성화를 위해 시작하게 되었다.

▲ 지난 10일부터 12일까지 고성군 청소년 문화체험단이 시흥시를 방문하고 있다. ⓒ2011 더리더/서정빈

  시흥시 청소년 15명은 지난 3일부터 5일까지 고성군을 방문해 세계적으로 유명한 공룡발자국 화석과 이순신 충무공의 호국정신이 담겨있는 당항포 전적지, 탈박물관, 자란만 마을 어촌체험 등을 실시했다.

  또한, 지난 10일부터 12일까지는 고성군 청소년 문화체험단이 시흥시를 방문했다.

  이 들은 시흥시 대표 관광자원인 연꽃테마파크와 갯골생태공원, 시흥나라꽃무궁화전국축제 관람 등 다양한 체험과 친교의 시간을 가졌다.

  한편 시흥시는 고성군과 (故) 제정구 국회의원의 업적과 정신을 기리며 두 자치 단체간 친선 도모는 물론 다양한 문화체험 등을 마련해 매해 청소년 홈스테이를 추진할 계획이다.

  서정빈 기자 sjb@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