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지역
  • 입력 2011.08.19 00:00

최경식 “사람의 변화가 지역 자생력 만든다”

고한.사북.남면지역 살리기공추위 위원장

▲ 최경식 지역살리기 공동추진위원회 위원장(사진=(재)3.3기념사업회 이상원 제공). ⓒ2011 더리더/이형진
  (정선 더리더) 최경식 강원 정선군 고한.사북.남면 지역살리기 공동추진위원회 위원장은 “지난 2007년부터 어려운 여건 속에 지역 아카데미를 계속 진행한 것은 사람의 변화가 우리 지역의 자생력을 만드는 일이라는 확신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최 위원장은 18일 오후 4시 강원도 정선군 사북읍 사북 뿌리관 교육실에서 열린 2011 지역 아카데미 오리엔테이션에 참석, 인사말을 통해 이같이 밝혔다.

  이어 그는 지역 아카데미의 근본적인 목표는 사람을 통한 우리 지역의 건강한 변화와 자생력 확보라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그는 “이번 아카데미의 슬로건을 ‘언제나 희망은 사람, 깨어있는 주민이 미래’로 선정했다”고 덧붙였다.

  그는 인사말을 마무리 하면서 “2011 지역 아카데미는 광범위한 분야에 전문가들을 초청한 만큼 수강생들이 이들의 다양한 생각과 경험을 공유해 지역 발전을 원동력이 돼 새로운 미래를 준비하자”고 당부했다.

  한편 ‘2011 지역아카데미’는 지역살리기 공동추진위원회가 주최하고 (재)3.3기념사업회가 주관하며 정선군과 하이원리조트가 후원하는 행사로 지역의 발전 가능성을 성장시켜 나가는 자리이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