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태용 기자
  • 문화
  • 입력 2011.09.19 16:48

영월 삼굿축제 등 가을축제 풍성

▲ 강원 영월군 중동면 삼굿정보화마을 ‘삼굿축제’. ⓒ2011 더리더/이태용
  (영월 더리더) 강원 영월군(군수 박선규)는 오는 24~25일까지 2일간 중동면 삼굿정보화마을 일원에서 ‘제11회 삼굿축제’가 개최된다고 19일 밝혔다.

  삼굿축제는 삼굿체험과 전통혼례, 제3회 영월사투리 경연대회, 초등학생 사생대회, 삼굿놀이공연 등 다채롭고 풍성한 체험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또한 당나귀를 타고 삼굿마을 곳곳에 조성된 메밀꽃밭길 걷기 체험과 기념촬영을 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상동읍에서는 ‘꼴두바우 축제’가 김삿갓면에서는 ‘김삿갓 포도축제’가 24일 하루 동안 열린다.

  또, 영월읍 장릉 웰빙등산로에서는 ‘강원산소길(O2) 걷기행사’가 잇따라 개최되는 등 풍성한 행사가 준비된다. 

▲ 강원 영월군 중동면 삼굿정보화마을 ‘삼굿축제’. ⓒ2011 더리더/이태용

  상동읍 번영회가 주최하고 영월군, 강원랜드, 상동테마파크가 후원하는 상동읍 ‘제9회 꼴두바우 축제’는 꼴두바위 공원을 중심으로 광산 체험 등 다양한 문화체험 행시로 펼쳐진다.

  김삿갓면 옥동초등학교에서 개최되는 ‘김삿갓 포도축제’는 영월군 김삿갓면 포도작목반의 주최로 열리며, 포도 재배 농가들이 직접 주최하는 축제인 만큼 시중보다 저렴하게 포도를 구입하고 마음껏 시식할 수 있다.

  또 세계 포도품종 전시, 포도박스 빨리 접기, 포도 알 농구대회 등 포도와 관련된 이벤트 등도 함께 예정되어 있어 다양한 체험과 먹거리를 즐길 수 있다.

  영월읍 장릉 웰빙등산로에서 개최되는 ‘강원산소길 걷기행사’는 3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능말주차장에서 웰빙산, 한골, 물무리골을 거쳐 능말주차장으로 되돌아오는 구간에서 열린다.

  군 관계자는 “이번 주말 다양한 행사가 예정되어 있는 만큼 많은 주민들과 관광객들이 함께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태용 기자 lty@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