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11.09.27 14:28

태백시, 보육정책위원회 위원 공개모집

(태백 더리더) 강원 태백시(시장 김연식)는 오는 10월 18일자로 임기가 끝나는 태백시 보육정책위원회를 새로이 구성하기 위해 위원을 공개모집 한다고 27일 밝혔다.

  보육정책위원회는 지역보육정책의 중요한 결정을 위한 심의기구이다.

  보육정책위원회는 임기 2년의 보육정책위원 10인으로 구성되며, 당연직 공무원과 의회 및 보육전문가 추천자를 제외한 나머지 위촉직 7명은 보호자 대표, 보육시설 관계자, 공익대표자 등을 대상으로 공개모집하여 선발한다.

  영유아 보육에 관한 중요사항을 심의하기 위하여 태백시 보육조례에 근거하여 운영하는 보육정책위원회는 연간 보육사업계획, 보육료 수납한도액, 위탁에 관한 사항 등 중요한 보육시책을 결정하는 역할을 수행해오고 있다.

  태백시는 2년마다 위원회를 공개모집으로 새로이 구성하고 있으며 위촉된 위원은 1회에 한해 연임이 가능하다.

  이번 공모기간은 9월 30일까지이며, 시청 사회복지과 아동보육담당(550-2074)에서 현재 신청접수를 받고 있다.

  태백지역의 보육정책에 관심이 있는 보육시설 관계자, 학부모, 기타 비영리 법인·단체의 대표는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신청서류는 지원신청서, 자격 관련 증명서 사본 등이며 지원서 등 양식은 시 홈페이지 공고게시판에서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다.

  태백시는 응모자 중에서 분야별로 균형안배 및 여성위원 목표율 등을 감안하여 태백시 보육정책위원을 선정할 계획이며, 응모자 부족 분야는 시 자체기준에 따라 추천 등의 방식으로 선정할 계획이다.

  보육정책위원으로 위촉된 위원에게는 회의 참석시마다 예산의 범위 내에서 회의참석 수당이 지급되며, 시장명의의 위촉장이 수여된다.

  위촉식은 오는 10월 중에 있을 예정이다.

  자세한 문의는 사회복지과 아동보육담당(550-2074)으로 하면 된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