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박성현 기자
  • 사회
  • 입력 2011.09.29 21:12

유덕열 “도시경쟁력 높여 구민 행복한 동대문구를”

지방자치경영대전 환경관리 ‘최우수상’ 수상

▲ 유덕열 서울 동대문구청장을 비롯해 구 관계자들이 29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COEX) 1층에서 개최된 ‘제8회 대한민국 지방자치경영대전’에서 환경관리부문 최우수상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11 더리더/박성현

  (서울 더리더)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29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COEX) 1층에서 개최된 ‘제8회 대한민국 지방자치경영대전’에서 환경관리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평가는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우수 시책을 공모해 2개월간 각계의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이뤄졌다.

  구는 이번 평가에서 환경관리 부문에 공모해 전 부문에 있어 심사위원단의 좋은 평가를 받아 최우수상(환경부 장관상)의 영예를 차지했다.

  특히 동대문환경자원센터는 국내 최초로 도심 속 지하에 건립된 친환경 종합폐기물 처리시설로 국내 각 지자체와 기업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견학을 오고 있다.

▲ 유덕열(왼쪽) 서울 동대문구청장이 29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COEX) 1층에서 개최된 ‘제8회 대한민국 지방자치경영대전’에서 환경관리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고 있다. ⓒ2011 더리더/박성현

  이곳은 선진폐기물 처리시설 벤치마킹의 중심지로 중국 신화통신사에서도 서울의 친환경 정책에 대한 취재의 일환으로 시설을 기획 취재하는 등 해외 언론에서도 크게 관심을 보이고 있다.

  유덕열 구청장은 “구민이 살기 좋은 친환경 녹색도시를 위해 ‘사람과 자연이 함께하는 친환경 녹색도시’를 민선 5기 역점 시책 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 서울 동대문구가 수상한‘제8회 대한민국 지방자치경영대전’환경관리부문 최우수상. ⓒ2011 더리더/박성현

  또 유구청장은 “녹지·환경 분야는 물론 교육, 지역개발, 복지, 문화, 환경 등 전 분야에 걸쳐 도시경쟁력을 높이도록 노력해 구민의 삶의 질이 향상되는 ‘구민이 행복한 동대문구’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피력했다.

  한편 이번 지방자치경영대전에서는 수상한 자치단체의 우수 사례를 널리 전파하고 우수 자랑거리를 홍보하기 위해 29일부터 오는 10월 2일까지 4일간 COEX에서 각 자치단체별로 홍보 부스를 설치·운영하고 있다.

  박성현 기자 psh@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