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박성현 기자
  • 사회
  • 입력 2011.09.29 21:22

임성훈 “나주 탐방 새내기 공무원, 지역발전에 큰 힘 될 것”

나주시, 새내기 공무원 우리지역 바로알기 탐방 실시

▲ 임성훈 전남 나주시장(자료사진). ⓒ2011 더리더/박성현
  (나주 더리더) 전남 나주시(시장 임성훈)가 29일 새내기 공무원과 전입 공무원 19명을 대상으로 나주시의 역사·문화·현안사업 현장 등을 돌며 지역의 다양한 자원에 대한 이해의 폭을 높이고 공직 적응능력 향상을 도모하는 ‘우리지역 바로알기 탐방’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타 지역 출신인 새내기 공무원들에게 지역의 풍부한 역사문화자원을 알려 ‘관광홍보 전령사’역할을 수행하게 하기 위해 준비됐다.

  또한 시는 주요 사업현황을 파악해서 지역의 발전상을 피부로 느끼게 하는 한편 지역 적응력을 높이고 신규 공무원 상호간 유대를 강화를 통해 소속감과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했다.

▲ 전남 나주시에 근무할 새내기 공무원과 전입 공무원들이 29일 오전 금성관을 방문해 설명을 듣고 있다. ⓒ2011 더리더/박성현

  탐방행사는 새내기 공무원들에게 천년목사고을 나주읍성권, 반남고분군, 천연염색의 메카인 천연염색문화관, 빛가람혁신도시 건설현장, 영산강살리기 죽산보 등 대형사업 현장을 돌면서 나주의 무한한 미래발전 가능성을 피부로 느껴는 계기가 됐다.

  임성훈 나주시장은 “빛가람혁신도시 건설, 국립나주박물관 건립 등 역사와 미래가 함께하는 희망 나주 건설에 새바람을 불어넣을 새내기 공무원들이 이번 탐방행사를 통해 지역을 더 이해해서 지역발전을 위해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박성현 기자 psh@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