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전경해 기자
  • 사회
  • 입력 2011.10.01 08:23

허기복 “전국에 나누어진 연탄 2천만장은 사랑”

밥상공동체 전국연탄은행 대표

▲ 허기복(밥상공동체 전국연탄은행대표)목사가 지난달 30일 ‘2011 작은 사랑 아름다운 세상 춘천연탄은행 나눔 봉사 발대식 및 연탄기름 마련을 위한 사랑의 바자회’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2011 더리더/전경해

  (춘천 더리더) 허기복 목사는 “2004년부터 시작한 사랑의 연탄은행은 10월이면 중앙아시아의 키르키즈스탄의 우리 동포들에게도 연탄을 나누어 줄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허 목사는 지난달 30일 강원 춘천시 동면 장학리 제자감리교회에서 개최된 ‘2011 작은 사랑 아름다운 세상 춘천연탄은행 나눔 봉사 발대식 및 연탄기름 마련을 위한 사랑의 바자회’에서 인사말을 통해 이같이 밝혔다.

  그는 “그동안 전국에 나누어진 연탄은 2천 만 장으로 어려운 이웃들을 따뜻하게 덥혀왔다”며 “정해창 목사는 목사이기 전에 사랑의 연탄배달부로 알려져 있다”고 치하했다.

▲ 허기복(오른쪽) 목사가 지난달 30일 ‘2011 작은 사랑 아름다운 세상 춘천연탄은행 나눔 봉사 발대식 및 연탄기름 마련을 위한 사랑의 바자회’에 연탄을 기증하고 있다. ⓒ2011 더리더/전경해

  이어 그는 “연탄을 많이 나누려면 더 많은 연탄이 필요하다. 오늘 준비한 축사는 연탄으로 대신하겠다”며 연탄 4만5천장을 기증했다.

  한편 이날 개최된 행사에는 정해창(제자감리교회 목사)연탄은행대표, 허기복(밥상공동체 전국연탄은행대표)목사, 이광준 춘천시장 신정희 사모, 허 천 국회의원 이금실 사모, 유호순 민성숙 정선자 춘천시의원, 고순용 춘천시주민생활지원국장, 연탄은행 운영위원, 독거노인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감사패 시상 후에는 춘천시환경미화원과 춘천실고 총동문회 등의 연탄기증식과 축하공연, 사랑의 바자회가 개최됐다.

  전경해 기자 jkh@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