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노용석 기자
  • 지역
  • 입력 2011.10.01 15:32

관악구, 지방자치경영대전 최우수상

▲ 유종필(오른쪽) 관악구청장이 행정안전부가 주최하는 제8회 대한민국 지방자치경영대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고 있다. ⓒ2011 더리더/노용석

  (서울 더리더) 관악구(구청장 유종필)가 행정안전부가 주최하는 제8회 대한민국 지방자치경영대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대한민국 지방자치경영대전은 지방자치단체의 다양한 활동상을 홍보하고 전국 지자체의 우수사례를 발굴해 지역 자생력과 성장 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만든 대회이다.

  관악구는 21세기 지식정보화 사회를 맞아 도시가치 성장에 부합되는 지역정보화 기본계획의 부문별 이행과 유비쿼터스 도시 구현을 위한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사업을 추진해 정보화부문 최우수상(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구는 주민과의 소통강화를 위한 기틀을 마련하는 스마트 행정서비스를 구현하고 미래지향적 정보화 도시 U-관악을 실현하기 위해 정보통신 인프라를 단계적으로 구축해 왔다.

  CCTV 통합관제센터, 노약자 U-안심서비스 등을 통해 구민의 안전을 지키는데 기여했다.

  사이버 평생학습관과 초.중등사이버스쿨을 운영해 사교육비를 절감하고, 주민에게 평생교육의 기회도 제공했다.

  뿐만 아니라 관악구 홈페이지, 공식트위터와 블로그, 인터넷 신문 등을 통해 소통하는 디지털행정을 실현했으며 사랑의 PC 보급, 장애인 정보통신보조기기 전시회 개최 등 정보격차 해소에도 기여했다.

  특히 통합도서관리시스템, 통합도서관 홈페이지, 모바일 도서관 등 생활권 내 가까운 통합도서네트워크를 구축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관악구는 2010년 9월 행정안전부, 한국인터넷진흥원으로부터 전국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G-ISMS 인증을 획득했다.

  2011년 6월에는 행정안전부 주최 어르신정보화제전 전국대회 제2부문(65세이상)에서 장려상을 수상한바 있다.

  노용석 기자 nys@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